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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랜서등 개인작업자에게 의뢰하면 안되나요?

프리랜서 및 개인작업자는 배포하는 결과물에 대한 충분한 책임을 묻기가 어렵습니다.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고 구두상으로 계약하여 추후 문제가 발생할 경우 책임소재를 묻기가 어려운 경우도 있으며
사업자 등록 없이 불법으로 영업하는 경우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경우 세금계산서의 발행 여부 등이 수월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홈페이지 제작 비용을 사업자 경비처리를 하는 것도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프리랜서가 개인 사정상 연락이 불가능 할 경우 장애발생조치 및 유지보수, 추후 개편 등의
리뉴얼 등의 작업에 있어서도 매우 큰 리스크를 갖게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디자인시안이 뭔가요?

홈페이지가 어떤 내용으로 구성될 지를 결정하는 기획문서를 토대로 디자이너가
실제 서비스 될 형태의 모습으로 그래픽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해당 작업이 완료되면 이미지 형태로 제작이 완료될 홈페이지를 미리 보실 수 있는 디자인 시안이 제공되며
홈페이지가 완료될 모습을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컨셉의 조절이나 색감, 레이아웃, 기타 디자인 요소등을
고객님의 의견과 요청대로 수정/보완 하여 보다 고객님이 원하시는 형태의 디자인에 가깝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시 자료는 무엇을 준비해야하나요?

로고의 원본파일(PSD or AI)을 우선적으로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메인, 서브페이지에 표현하고자 하는 이미지가 있으실 경우
이미지의 원본파일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저작권에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제품이나 상품정보 등을 소개하고자 할 경우 각 상품의 이미지, 스팩자료 등이 정리된 파일이 존재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전달 데이터를 모두 수신해야 기획작업이 시작되므로 데이터의 정리 및 준비는
홈페이지 제작에 있어 필수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벤치마킹이 무엇인가요?

홈페이지를 제작할 때 대부분 고객님의 요구사항은 추상적인 단계에서 설명을 해주시기 때문에
제작업체와의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이를 구체화 시키는 작업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단시간에 고객님의 디자인적 요구사항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고객님께서 생각하시는 홈페이지와 유사한 형태 혹은 비슷한 느낌의 웹사이트를 알려주시는 방법이 있으며
이를 벤치마킹이라고 합니다.

타 사이트를 비교 분석하여 어떤 점을 차용하고 채택하여 홈페이지를 구성할 지 알려주시면
보다 고객님이 원하시는 형태에 근접한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비용이 궁금합니다.

홈페이지 제작 비용은 무료부터 억대 비용까지, 개발범위와 개발회사에 따라 다양합니다.
흔히 임대형(템플릿) 과 맞춤형이 있는데 어떤 형태로 진행하던 예산에 맞춰서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예산을 초과해서 진행할 경우 좋은 결과물을 드려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초과한 만큼 손해를 보았다는 생각이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의 홈페이지는 정부의 의무사항인 웹접근성 준수, 웹국제표준 준수, 반응형 등의 기술력을 필요로 합니다.
또한 사용자들의 디자인에 대한 눈높이도 높아져 디자인 퀄리티도 보장되어야 합니다.
홈페이지 제작을 위해서 투입되는 인력은 기획자, 디자이너, 퍼블리셔, 개발자 최소 4명입니다.
이러한 요구사항들을 반영하려면 홈페이지 제작 비용이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견적을 받으실 때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 주소나 경쟁사 홈페이지 주소 또는 메뉴구조도 이런 것들을 전달해 주시면 정확한 견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어떤 단계를 거쳐 만들어 지나요?

홈페이지 제작은 전략, 구축, 검증 3단계로 구분하고 각 단계별로 세분화된 항목에 따라 작업을 수행합니다.
전략단계(기획) : 사업환경분석, 자사 홈페이지 분석, 경쟁사 분석, 운영기획, 실행계획, 컨셉확정
구축단계(디자인, 퍼블리싱, 프로그램) : 디자인 설계 및 제작, 마크업 개발, 시스템 설계 및 개발
운영 및 검증단계(테스트) : 테스트 및 검수, 운영교육
단계의 순으로 진행합니다.

홈페이지 제작 업체 어디가 좋을까요?

홈페이지 제작 회사는 수 없이 많습니다. 많이 생겨나기도 하고 또 많이 사라지기도 합니다.
곧 창업은 쉽지만 오랜 기간 유지하기가 어렵다는 이야기지요. 그래서 경력이 오래된 회사를 추천합니다.
홈페이지 제작 회사는 사라지고 홈페이지만 존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회사가 존재하는지 방문을 추천합니다.
방문을 하면 상담도 할 수 있어 담당자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초급자 들로만 구성되어 기술력이 없는 회사도 있습니다. 얼마나 다양하고 큰 프로젝트를 했는지 포트폴리오 확인을 추천합니다.

무료홈페이지 제작하는 곳도 있던데 안전할까요?

최근 홈페이지 영업을 위해 미리 기본 홈페이지를 만들어 놓고 간단히 텍스트만 수정하여 공장에서 찍어내듯이
개성 없는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업체들이 우후죽순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문제는 “무료” 라는 타이틀을 내걸으면서도 “1년간” 혹은 “XX간” 등 무료사용에 대한 기간 제한이 있어
해당 기간을 무심코 초과 사용하게 될 경우 이미 유행이 지난 단계의 홈페이지를 계속 사용료를 지불하고 이용하게 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제작” 이라고 홍보하면서 실제 내용을 들여다보면
월 3만원 X 36개월 호스팅 비용 별도 등 홈페이지 제작 비용을 호스팅 비용에 감춤으로써
고객에게 “무료” 홈페이지의 미끼를 이용해 저급한 품질의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대부분 이러한 업체들은 높은 수준의 개발자나 작업자를 보유하지 않고 낚시성 고객을 유치하는 업체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충분한 검토와 타 업체와의 비교를 통해 옥석을 가리셔야 합니다.

기업은 이익 창출을 목적으로 존재합니다. 순수하게 무료로 제작한다면 자선사업가가 되겠지요.
무료 홈페이지 제작 비용은 다른 항목에서 발생될 거라 봅니다. 예를 들어 셋팅비, 월 유지관리비, 호스팅비 등 비용의 차이는 있겠지만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기간 동안 일정 비용을 지불한다면 무료 홈페이지일까요?

웹 접근성은 왜 준수해야 하나요?

웹 접근성이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장애인이 비장애인과 같이 동등하게 웹 서비스에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해야 합니다.
2009년 정부의 장애인 차별금지법에 따라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부터 시행되었으며 2013년 4월 11일부터는 모든 법인까지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 사항이 되었지요.
이에 공공기관이나 모든 법인의 홈페이지는 웹접근성 24가지 항목을 꼭 준수해야 합니다.

하지만 홈페이지 제작 회사 조차 웹접근성 준수를 하지 않고 운영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과연 이런 회사가 고객의 홈페이지를 정직하게 웹접근성 준수에 맞출 수 있을까요?
홈페이지 그 안을 들여다 보면 다 똑같지 않습니다. 이제라도 의무사항을 준수하고 안전한 홈페이지 운영을 권장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왜 필요한가요?

SEO란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로 네이버, 다음, 구글과 같은 검색 포털 사이트의 알고리즘에 맞추어 내가 보여주고자 하는 정보가 최대한 포털 사이트에서 많이 보이게끔 작업하는 것을 말합니다. 즉 검색 결과 노출이 잘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우리 홈페이지 방문자 수를 늘릴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서는 홈페이지 내 제목과 설명문안, 핵심 키워드를 꼭 삽입해야 하며 세부 페이지도 그 페이지에 맞는 제목과, 설명문안, 핵심 키워드를 삽입해야 합니다.
제목이나 설명문안에는 전략적인 키워드를 넣어주고, 핵심 키워드를 선정할 때는 조회수가 높은 단어를 선정합니다.

검색엔진이 읽어 들일 수 없는 플래시나 이미지로 제작된 경우, 웹표준 준수가 안 되어 있는 경우는 검색엔진 최적화가 될 수 없습니다.

네이버에 우리 홈페이지를 노출시키고 싶어요.

사이트 등록을 하려면 검색창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라고 검색해 봅니다. http://webmastertool.naver.com
로그인 → 사이트 추가 → 사이트 정보입력 → 사이트 소유 확인(HTML 파일 업로드) → 다운받은 파일 웹서버에 올리기 → 확인

사이트 등록 후 우리 홈페이지가 노출되는 기간은 3주 -4주 정도 소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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